배달통 비즈센터 이용약관


배달통의 서비스 이용 고객인 “광고주”와 (유)배달통(이하 “회사”라 함)은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배달통 비즈센터 이용약관(이하 “비즈센터 계약” 이라 함)을 체결한다.


제 1 조 (목적)

본 비즈센터 계약은 “광고주”가 “회사”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다.
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① 비즈센터: “광고주”가 배달통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는 업소에 대한 영업활성화 및 광고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“회사”에서 제공하는 노출, 이용자 혜택 등의 각종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

② 비즈머니: “비즈센터”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결제수단

③ 비즈포인트: “비즈센터”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“회사”가 “광고주”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포인트로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한 유상비즈포인트와 현금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비즈포인트가 있음.

④ 고객: “광고주”의 “음식점”에서 “회사”의 “배달통 서비스”를 이용하여 “광고주”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

⑤ 광고 서비스: “비즈센터”에서 “비즈머니”와 “비즈포인트”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

⑥ 바로구매 : 광고 서비스의 정기입찰 후 판매되지 않은 광고 구좌를 즉시 구매하는 방식


제 3 조 (약관의 적용범위 및 우선순위)

본 “광고 서비스”와 관련하여 본 비즈센터 계약에서 규정하지 않은 내용은 모두 “배달통 서비스 이용약관”에 따르며, 본 비즈센터 약관과 “배달통 서비스 이용약관”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본 비즈센터 계약이 우선적인 효력을 갖는다.


제 4 조 (“광고주”의 권리와 의무)

① 본 “광고 서비스”를 이용하고자 하는 “광고주”는 “회사”와 배달통 광고 서비스 계약을 먼저 체결해야 한다.

② “광고주”는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“광고 서비스”를 신청 및 이용하여야 한다.

③ “광고주”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“회사”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※ “회사”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“비즈센터”에 접속하는 행위

※ 에이전트(agent), 로봇(robot), 스크립트(script), 스파이더(spider), 스파이웨어(spyware) 등의 수단을 제작, 배포,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행위

※ “회사”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

기타 “비즈센터”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

제 5 조 (“회사”의 권리와 의무)

① “회사”는 본 비즈센터 계약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. 단, “회사”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사유로 광고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야 할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 “회사”는 이를 “광고주”에게 사전에 고지하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신속히 고지한다.

② “회사”는 광고 서비스의 제공 및 노출, 운영방식 등에 대한 결정권한을 가지며, 필요한 경우 이를 변경할 수 있다. 단, “광고주”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 시행일자 30일 전에 “회사”는 해당 내용을 공지한다.

③ 본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는 배달통 서비스 내에서 고객이 광고 서비스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일반 서비스와 명확히 구분되도록 표시된다.

④ “회사”는 본 광고 서비스의 상업성 또는 매출 기여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는다.

⑤ “광고주”는 “회사”와 “회사”와 계약 관계에 있는 제3 대행사에게 광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할 수 있다.


제 6 조 (대금결제 및 환불)

① “회사”는 “광고주”에게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, 광고 서비스의 정산 기준일은 광고 노출이 시작되는 당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한다. 또한, 구체적인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도로 정한 “회사”의 운영 정책에 따른다.

② “광고주”는 전항에 따른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부를 위해 사전에 비즈머니 또는 비즈포인트를 충전해야 하며, “회사”는 “광고주”의 비즈머니 또는 비즈포인트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을 징수할 수 있다.

③ 광고 서비스의 노출 시간은 해당 상품의 입찰등록 페이지 또는 바로구매 페이지에 명시된 기간을 원칙으로 한다. 단, 해당 노출 시간은 기술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10분 내외의 오차는 발생할 수 있다. 바로구매는 광고주의 구매시점에 따라 노출기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, 해당 차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은 없는 것으로 한다.

④ “광고주”가 지불한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은 원칙적으로 환불은 불가하다. 단, 아래의 조항에 해당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비즈포인트로 환불 처리할 수 있으며, 광고 서비스 이용 요금을 비즈머니 또는 유상비즈포인트로 결제한 경우에는 유상비즈포인트로 지급하고, 무상비즈포인트로 결제하였을 경우에는 무상비즈포인트로 지급한다. 이 경우 예외로 인정되는 시간을 1시간을 기준으로 시간당 계산하여 비즈포인트로 환불한다.

※ “광고주”가 사업의 완전한 종료를 위하여 폐업 신고를 한 경우

※ “회사”가 본 계약에서 규정한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

※ "광고주"와 "회사"가 체결한 배달통 이용약관이 해지 또는 종료된 경우

⑤ 대금 결제 시에는 비즈포인트가 비즈머니 보다 먼저 차감되며, 같은 결제 수단 내에서는 만료 기간이 빠른 순서대로 차감된다.

⑥ 광고 기간 중에 “광고주”가 사업자 변경 혹은 폐업 신고를 하여 “광고주”의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, 해당 정보 변경이 반영되는 시간 동안 일시적으로 “광고주”의 광고 노출이 중단될 수 있다. 또한, 광고 기간 중 “광고주”와 관련한 정보 변경이 진행되는 경우에도 “광고주”의 해당 광고에 대한 모든 비용은 그대로 “광고주”가 부담하는 것으로 한다.

⑦ “광고주”가 폐업하거나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이후에도 “광고주”의 계정에 남아있는 비즈머니와 유상비즈포인트에 대하여 현금환불(선입금반환) 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, 해당 비즈머니와 유상비즈포인트는 각 비즈머니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소멸되는 것으로 본다.


제 7 조 (비즈머니와 비즈포인트)

① 비즈머니는 “광고주”가 유료로 구매하며, “회사”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현금환불 또는 신용카드결제 승인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.

② 비즈머니의 환불은 보유 금액에 대한 전액 환불만 가능하고, 부분 환불은 불가하다. 최소 환불 금액은 결제수단별로 1,000원으로 한다.

③ 비즈머니는 충전한 시점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채권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된다.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안내는 E-mail, SMS, 알림톡 등을 통해서 한다.

④ 비즈머니를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인증, I-PIN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다.

⑤ 비즈포인트는 회원의 구매 활동,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적립 또는 부여하고,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하다.

⑥ 무상비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“회사”가 “광고주”에게 적립 또는 부여 시 공지한 유효기간에 따르며, 해당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된다. 광고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한 환불을 무상비즈포인트로 지급받았을 경우 해당 무상비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5년후 자동 소멸된다.

⑦ "광고주"가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시 미 사용한 무상비즈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, "회사"는 소멸된 무상비즈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.


제 8 조 (노출제한)

① 광고의 노출은 “광고주”가 음식 배달 가능한 시간, 가능 지역에만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한다.

② “회사”는 아래 항목에서 규정하는 사유에 의해 광고 서비스의 노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.

※ “광고주”가 마이샵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휴무일, 영업시간조정, 배달 불가, 재료 소진, 기상 악화 등의 사유로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을 요청한 경우

※ “광고주”가 “회사”의 배달통 서비스를 이용하여 “광고주”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주문을 특별한 사유 없이 지속적으로 거절한 경우

※ 영업 시간에 주문이 발생하였으나 3회 이상 전화 연결에 실패할 경우

※ 기타 "광고주" 의 과실로 판단되는 주문 실패 사례가 3회 이상 발생된 경우

③ “고객”이 특정 버전 이하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경우, 광고 서비스의 노출이 제한될 수 있다.


제 9 조 (양도금지)

“광고주”는 광고 서비스의 노출 권한을 “회사”의 사전 서명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, 담보제공 또는 기타 처분을 할 수 없다.


제 10 조 (계약의 변경 및 해지)

양 당사자는 본 비즈센터 계약의 변경 또는 해지를 원할 경우에 서면 또는 구두로 해당 변경 또는 해지를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. 단, “광고주”와 “회사” 사이에 배달통 이용약관 해지가 일어나는 경우, “광고주”는 광고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으므로 본 계약도 해당 시점에 같이 해지된 것으로 본다.


제 11 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
① 본 계약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고, 본 계약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 상에 상호 이견이 있을 경우, 관계법령 및 일반적 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원활히 해결함을 원칙으로 한다.

② 만약, 양 당사자 간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로 하여 해결하기로 한다.

부칙

본 약관은 2020년 1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.